SPM in Facilities management


이미 1970년대 후반부터 병원과 공항에서는 정기적으로 공조 시스템, 팬 전동기 상태를 모니터링 하기 위하여 SPM의 휴대용 장비를 사용하여 왔습니다. 그 이후 높은 신뢰성이 요구되는 다른 많은 형태의 건물, 시설 관리를 위하여 SPM의 컨디션 모니터링 솔루션이 선정되고 있습니다.

의료 산업 기기 제조, 컴퓨터 시스템과 전자 산업 및 데이터 센터의 클린 룸 환경의 신뢰성 및 안전을 보장하기 위하여 시설 관리 분야에서 컨디션 모니터링은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오늘날에는 일반 빌딩의 경우에도 높은 에너지, 유지 보수 비용 절약을 위하여 컨디션 모니터링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동시에 세입자도 수준 높은 환경 및 시설의 높은 신뢰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2006년 10월 SPM UK 및 고객 CENTRICA는 영국의 시설 관리 혁신상을 수상하였습니다. British Institute of Facilities Management Innovation Award for developing the concept of “the talking building” CENTRICA는 운용 유지 신뢰성 향상은 물론 On-Line 컨디션 모니터링으로 시설 운영 유지 비용 30% 절감을 실현하였습니다.

“말하는 빌딩”이란 프레임을 기초로 펌프, 팬, 에어 필터, 보일러 등과 같은 주요 회전 설비에 대한 베어링 상태, 진동, 온도 분포, 전기 안전등을 다양한 방법으로 모니터링 하였습니다.

SPM의 장비 및 기술은 FM(Facility Management) 분야에서 특히 클린 룸, 데이터 센터, 연구소들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