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utions / Industries / Marine and offshore

SPM in Marine and offshore industries


1960년대에 덴마크 선주 AP Møller's의 가장 쓰라린 경험은 그의 유조선 카고 펌프의 예측 할 수 없는 파손 이었습니다. 이에 발명가와 진취적인 금융 투자 지원을 유치하여 이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로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SPM의 Shock pulse method가 발명되었고 이후 해운, 조선 산업에 적용되기 시작하였습니다.

1970년대 초반 그 당시 80여 척의 British Petroleum의 모든 유조선 선단에 구름 요소 베어링의 손상을 미리 탐지할 수 있는 쇼크 펄스 측정기를 장착한 이후 오늘날 SPM의 컨디션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한 선박은 전 세계적으로 1000척을 훨씬 넘어섰습니다. 특히 SPM Instrument Korea는 조선 선박 산업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주요 조선소들과 협력하여 국내에서 건조된 500척 이상의 각종 선박에 컨디션 모니터링 시스템을 설치, 공급하고 있습니다.

선박에 대한 정비 작업은 전통적으로 타임 베이스로 진행되어 왔습니다. 환경, 신뢰성, 선박 안전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컨디션 모니터링은 선급으로부터 널리 권장되는 선박의 옵션이 되었습니다.

설비의 컨디션을 파악하고 있다는 것은 갑작스런 고장을 예방하고 수명을 최대한으로 연장 사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적시에 고장을 탐지, 예측하는 것은 인력, 예비 부품 감소 및 이윤 증대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SPM은 창사이래, 선박의 주요 설비인 펌프, 팬, 터보차저, 트러스터, 전동기 등에 쉽게 적용 가능한 Shock Pulse 측정 기술 및 각종 장비를 개발하여왔으며, 이와 함께 얼라인먼트, 임펠러, 기어, 밸런싱 문제의 모니터링을 위한 진동 측정, 분석, 진단 장비도 함께 개발, 공급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주요 고객으로는 RCCL, Stolt Nielsen, Dorchester Maritime, BW Gas ASA, Bergshav Management, Crystal Cruises, Hyundai Heavy Industries, Kvaerner Masa-Yards, Knutsen OAS Shipping, Navion AS, DSME, Samsung Heavy Industries, Teekay Shipping, Western GECO 등이 있습니다.